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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 무기로 고객을 공격하자.
글쓴이 : 화미주 날짜 : 2008-10-14 (화) 09:51 조회 : 3973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지 업체는 성장할 수밖에 없습니다.

우리는 좋은 무기로 고객을 공격해야 합니다.

=> 표정관리
  표현을 하라 (고맙습니다.감사합니다.수고하셨습니다)

제비활용 (고객 마음의 문을 열어라)->비밀번호를 맞춰야 문이 열린다.

※ 기본적인 비밀번호
1.미소
2.눈을 맞춰라
3.믿음을줘라
4.겸손하라
5.소망(갈망)하라
6.사랑하라
7.관심을가져라
8.격려,칭찬을 하라
9.이해하라
10.배려하라
11.듣고싶은 대답을 하라
12.화술이 좋아야한다.
13.탑 톤이 되어라.


노스트로 백화점을 고객 중심 서비스 사례에 대해
잠시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어느날 한 여성 고객이 타이어를 끌고 백화점을 찾았습니다.
타이어가 자신의 차와 맞지 않으니 환불을 해달라고 요구하였고,
그 여성 고객은 영수증도 없었습니다.
여성 고객은 계속하여 억지를 부렸고..
당황한 스텝은 회사 규정을 원칙 1을 보니
1.고객은 무조건 옳다.라고 명시되어있었고
스텝은 바로 환불을 해주었습니다.
어느날 그 여성 고객은 자신의 남편과 차를 타고 노스트로 백화점을 지나던중 타이어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었고
그녀는 자신이 큰 착각을 했다는 것을알게됩니다.
자신의 남편이 타이어를 산 곳은 노스트로 백화점이 아닌 백화점 옆에 가게였다는 것을 말입니다.
그 스탭은 왜 영수증도 없이 타이어를 교환하러 온 그 여성에게 환불을 해 주었을까요??
그것은 고객을 믿어라,고객은 절대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라는 노스트로 백화점 회사규정의 제 1원칙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이것이 진정한 고객 중심의 서비스 사례라고 볼수 있지 않을까요^^

화미주가 추구하는 고객중심의 서비스를 실현하려면
우리는 고객을 믿어야합니다.

화미주 가족 여러분~
그럼 오늘 하루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
사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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