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01
총 게시물 241건, 최근 0 건
   
오프라 윈프리의 성공습관
글쓴이 : 화미주 날짜 : 2009-04-16 (목) 19:51 조회 : 4310




오프라 윈프리의 성공습관

  :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타임지 20세기 영향력 있는 인물, 100인 중 1명인 오프라 윈프리

미국 연예계에서 가장 강력한 브랜드 가치를 지닌 그녀.

미국 연예인 가운데 억만장자로 최고의 재산을 가진 그녀.

 

사생아로 태어난 오프라는 아홉살 때 열아홉살의 사촌오빠에게 강간을 당했고 이후로 어머니의 남자 친구나 이웃 아저씨에게 수차례 성적학대를 받았다고 합니다. 그러나 현재 오프라 윈프리는 인기와 존경, 명예, 돈 모두를 얻었죠.

 

이렇듯 대단한 그녀의 성공 비결은 무엇일까요?

오프라 윈프리는 흑인에다 뚱뚱했고, 가난하고 불행했던 어린 시절을 지냈다

오늘날 세계에서 가장 성공한 여성 중 한 명으로 손꼽히지만현재에 있기까지 대단한 시련을 겪어야했던 그녀어려운 환경에도 불구하고 그녀가성공할 수 있었던 비결 그것은, '끊임없는 독서를 통한 지적탐구'를 강화한 것입니다.

 

그러다 보니 오프라 윈프리의 지적 수준은 대단하며 엄청난 독서의 양은 그녀를 강하게 만들어 갔습니다.

그녀는 어린시절 아버지가 정한 규칙에 의해 일주일에 책 한권씩을 읽었다 .

어려움도 많았던 지긋지긋했던 어린시절 이었지만그래도 독서습관은 그녀의 재산이 되었습니다.

 

오늘날 그녀는 '출판업계의 마이다스'로 불리우며, 그녀가 괜찮다고 추천하는 책은 순식간에 베스트셀러가 되는데요.

 

이를 두고 '오프라 현상'이라고 할 정도. 책과 독자들에 대한 그녀의 영향력은 정말 엄청납니다.

 

그녀는 '오프라의 북클럽'을 진행하면서 책을 소개해 왔고. 이를 통해 그동안 수많은 베스트셀러가 탄생했다.

 

"독서가 내 인생을 바꿨습니다."라는 그녀의 말에 수백만의 사람들이 책에 관심을 갖게 되었고, 팬들은 그녀가 골라준 책에 우르르 몰려들었습니다.

 

그녀가 출판업자들에게 안겨준 매출은 엄청난데요그녀로 인해 미국이 책을 읽게 되는 분위기가 되었다.

 

이러한 일은 '미국이 다시 책을 읽게 만들겠다.'는 그녀의 꿈 중 하나를 이룬 것이다.

 

 

미시시피강 근처의 가난한 흑인 마을에서 미혼모의 딸로 태어난 오프라 윈프리.

3살 때부터 뛰어난 말재간과 암기력을 보여 동네 어른들의 귀여움을 독차지 했었다고 한다.

오프라는 14살에 미혼모가 되었다는 사실이 밝혀졌을 때도 솔직히 인정하고

이를 청소년 성문제에 대한 프로그램 차원의 캠페인을 벌였습니다.

과거의 걸림돌을 오히려 도약의 발판으로 삼은 그녀, 오프라 윈프리의 독서와 사람들에 대한 그녀의 사랑패와 어려움을 겪으며 살아가는 오늘날의 우리들에게 성공하는 멘토로서 어떻게 살아가야할지를 시사해주는 바가 크다고 할 수 있다.

 

오프라윈프리가 10계명

 

1. 일부러 남들의 호감을 얻으려 애쓰지 말라.

2. 앞으로 나아가기 위해 외적인 것에 의존하지 말라.

3. 일과 삶이 최대한 조화를 이루도록 노력하라.

4. 주변에 험담하는 사람들을 멀리하라

5. 다른 사람들에게 친절 하라.

6. 중독된 것들을 끊어라.

7. 당신에 버금가는 혹은 당신보다 나은 사람들로 주위를 채워라.

8. 돈 때문에 하는 일이 아니라면 돈 생각은 아예 잊어라.

9. 당신의 권한을 다른 사람에게 넘겨주지 말라.

10. 포기하지 말라.

 

미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으면서 말 잘하는 사람으로 손꼽히는 오프라 윈프리는 다른 사람의 말을 잘 듣는 태도가 자신의 성공 비결이라고 말하는 사람이고 실제로 오프라 윈프리의 토크쇼에서 그녀는 게스트의 이야기에 빠져 충분히 공감하고 거기에 박자를 맞춰줌으로써 점점 더더욱 깊은 화제들이 터져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웨슬리 대학 졸업식에서 오프라의 축사

 

1. 인생은 여행과 같다.

매일매일 경험이 여러분에게 진짜 자신이 누구인지를 가르쳐 줄것이다.

2. 사람들이 자신이 어떤 사람인지를 여러분에게 보여 줄때,처음에는 그들을 믿어라. 특히 남자와의 관계에서는 더욱 도움이 된다.

3. 상처를 지혜로 바꾸어라. 실수는 모든 사람이 한다.

다만 그 실수란 당신이 잘못된 길을 가고 있다는 것을 알게 해주는 하나님의 배려이다.

4. 매사를 감사해라. 고마운 일들에 대한 매일의 일지를 만들어라.

그것이 인생에서 어디에 초점을 많이 두어야 할지를 알려 줄 것이다.

 5. 인생에서 할 수 있는 가장 높고 넓은 꿈을 꾸어라.

인생은 여러분이 믿는 대로 이루어지기 때문이다.

오프라는 때때로 힘들고 지칠 때,

그녀가 가장 좋아하는 흑인영가의 한 구절을 생각한다고 한다.

"나는 계속 달려갈 것이다. 끝이 어떠할지 볼 것이다.

나는 계속해 달려갈 것이고, 그 끝이 어떤지를 보게 되리라고 믿는다."

 

 


   

 

select * from g4_write_B12 where wr_is_comment = 0 order by wr_num asc limit 5

1146 : Table 'home.g4_write_B12' doesn't exist

error file : /bbs/board.ph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