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01
총 게시물 241건, 최근 0 건
   
과정이 곧 행복이다.
글쓴이 : 화미주 … 날짜 : 2004-05-04 (화) 11:50 조회 : 3443
●우리나라는 '/'고가정책'/'으로 가야 살아남을 수 있다.●
그럴려면 기본 베이스가 깔려있어야 한다.

예를 들어 나이키가 고가이지만 지금 추세로는
나이키보다 더 고가인 리복이 더 매출이 높다고 한다.
화장품의 경우 '/'설화수'/'나 '/'HERA'/'도 마찬가지이다.
고가이면서도 사람들이
많이 찾는 이유는 말 그대로 고가이기 때문이다.
또 누구나가 경험이 있겠지만,
고가의옷을 입던지 아주 고급 명품을 착용한다면,
왠지 자신도 모르게 자신감과 자랑하고 싶은 마음이
들것이다.

이런 사람들의 심리가 그 브랜드를 앞서가게
만드는 것이다.

미용 베이스는 저가 정책이기 때문에
고가 정책으로 가는 사람이 돋보인다.
그러므로 화미주는 '/'고가정책'/'이기 때문에 돋보이는 것이다.
화미주는 고급마인드로써 다른 샵보다 차별화 되어야 한다.

유명한 커피 전문점 '/'스타벅스'/'에서는
커피하나로 세계 제일의 커피 전문점이 되었다.
여기서 또 중요한 것은 바로 직원들의 교육이다.
어떤 고객님께서 그 스타벅스에서 일하는 아르바이트 생에게
'/'이 가게의 커피는 왜 이렇게 비쌉니까??'/'
하고 물었더니, 그 아르바이트 생이 하는말이,
'/'고객님, 저희 가게에서는 최고급 커피만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말했다고 한다.
이 아르바이트생이 받은 교육때문에
그 스타벅스의 이미지도 상승되었을 뿐 아니라,
고객님의 신뢰도도 높아졌다는 것이다.

또한,

●우리는 이런 고객님의 심리를 잘 활용하여야 한다.●
이런 고객님의 작은 의문에도 우리는
고가를 사용하는 적극적이고 자신감을 가지고
고객의 심리를 잘 활용한다면 더 앞서나갈 수 있을 것이다.


●목적에 너무 많은 비중을 두면 부정부패가 많다.●
목적도 중요하지만 과정과 절차에 더 많은 관심을 가져야 한다.
우리의 목적은 무엇인가?? 우리가 살아가는 목적은 무엇인가??
한번쯤은 생각을 해봤을 것이다.

우리 인생의 목적은 행복을 추구하기 위한 것이다.
아마 행복을 추구하지 않기 위해 살아가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행복을 추구하기 위해서는
결과가 아닌 과정에 목적을 두자.

과정에 목적을 두면 목표달성과 행복을 추구 할 수 있다.
항상 고객을 모실때는
'/'나는 행복한 사람이다'/'라고 느끼면서
해야 한다는 것이다.

일이 아닌 취미, 재밌는 놀이라고 생각하면
그사람은 목표달성한 사람이라고 할 수 있다.

과정이 곧 행복이므로 과정에 목적을 두면 행복할 수 있을 것이다.





   

 

select * from g4_write_B12 where wr_is_comment = 0 order by wr_num asc limit 5

1146 : Table 'home.g4_write_B12' doesn't exist

error file : /bbs/board.ph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