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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번 온 고객을 일회용 고객으로 만들것인가?
글쓴이 : 화미주 … 날짜 : 2004-05-13 (목) 13:06 조회 : 4393
*한번 방문한 고객을 일회용으로 만들지 말자!!

오늘 웃으면서 나간 고객이 다시 웃으며 방문을 하는가?
우리 모두 그렇게 되기를 바란다
아니, 꼭 다시 오게끔 만들어야한다.
요즘 고객의 기대 수준은 옛날보다 한층 업그레이드 되어있는데
예전과 같은 수준의 서비스를 한다면 고객이 만족 하겠는가??
모든 서비스는 자신을 위해서라고 생각해야한다.
자신을 위해서라도 좀더 나은 서비스와 좀더 나은 마인드를 가지고 자신을 항상 업그레이드 시키려는 자세가 필요하다.
그러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기술+감성+서비스+마일리지 카드+극존칭+예쁘게 포장된 낱말  등의 남들과는 다른 어떤것이 필요하다.

또 고객에게 항상 어드바이스 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고객은 전문가가 아니기 때문에 오늘 미용실에서 한 머리가 마음에 들더라도 자신이 집에서 손질을 할때 자신이 원하는 스타일을 만들기란 쉽지가않다.
고객에게 오늘 한 머리에 대해 자기 손질 법(어드바이스)을 가르쳐주자 이때 ‘네~알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등의 예쁘게 포장된 말을 사용하도록 하자
고객한명을 대하더라고 항상 묶어서 대하도록하자.
즉 손님 한명이 낸 입소문이 더 큰 파장 가져올수 있기 때문이다.
무엇보다 보조 마케팅이라 할수 있는 학생 손님, 남자 손님을 공략하자 요즘 경영환경은 미용실 뿐 아니라 무척 어렵다.
특히 미용 경영 매출액이 30~40%는 내렸다고 한다.
때문에 우리 화미주도 좀더 나은 발전을 해야한다.
 ◉ 서비스와 좀더 나은 환경을 위해 노력 하자.
 ◉ 서로 비난 불평을 하지 말고 칭찬과 격려를 하자.
 ◉ 하나로 똘똘 뭉쳐 함께 한마음.한목소리를 내자.
 ◉ 남의 이야기를 좀더 예쁘게 하자.

우리 화미주는 20년 동안의 성장기를 가졌다.
보통 식당이 1년이 성장기라 할때 화미주는 엄청난 발전을 했다고 할수 있다.
그러나 지금은 성숙기에 접어들었다. 이것은 곧 쇠퇴기에 빨리 도달할수 있음을 의미하기도 한다. 우리 모두는 제2의 성장기 or 제 2의 도약기를 위해서라도 다 함께 노력 해야한다.
철저한 기술 연마와 계획서, 좀더 나은 서비스와 마인드, 설득력, 밝은 표정 등이 필요하다.
변화가 없으면 쇠퇴한다고 한다.
부정적 변화 보다는 긍정적인 변화를 하도록 하자!!

*성공확률 높이는 방법

◉ 처음부터 높은곳에 있기 보다는 차근차근 단계를 밟아 낮은 곳에서 높은곳으로 올라가야 한다.
  1.우선 줄을 서라.
  2.줄에서 벗어나지 말라.

◉두려움의 심리를 이용하자
  “두려워 하는 일을 하지 않는 다면 두려움이 내 자신의 삶을 지배 할 수밖에 없다.”

◉ 더 많은 발전을 위해 남의 것을 참고 하도록 하자!!
  그렇다고 해서 남의 것을 그대로 따라하는 모방이 되어서는 안된다. 남의 것을 보고 연구하여 거기에 자신만의 무엇을 더 추가하여 자신만의 것을 만들도록 하자
  ex) 스텝→디자이너
◉함께 공유 하자!!
 무엇이든 지속적 학습이 가장 중요하다. 미래는 지혜로운 사람 편에 서 있다.
 우리는 모두 자영업이다.
 그렇기 때문에 항상 자기 자신에게 많은 시간과 돈을 투자하는 것은 기본이다.
 항상 자기 자신만을 위해 일한다고 생각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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