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01
총 게시물 241건, 최근 0 건
   
상위20%
글쓴이 : 화미주 날짜 : 2004-05-24 (월) 16:58 조회 : 4083
●80:20의 법칙
상위 20%는 하위 80%보다 많은 무엇을 더 가지고 있다.
상위 20%가 더욱 많은 일을 했기 때문에 그러할까? 그것은 다시 한번 생각해 보아야 할 것이다.
상위 20% 안에 드는 사람中 상위 4%의 사람을 조사해 보면 하위 80%에 속하는 사람보다 수입이 무려 
50배나 많다는 사실을 알수있다. 꼭 수입 면에서만 그러한것은 아니다. 이 사람들은 성실함과 전문지식을 갖추고 있을뿐더러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했음을 알수 있을 것이다.
하위 80%에서 상위 20%로 진입하는 기간을 조사해보면 짧게는 3개월 길게는 6개월이 걸린다고 한다.
우리모두 자신에게 더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한다면 하루빨리 상위 20%안에 들어갈수 있을 것이다.

●다르다/틀리다●
“고객님은 저와 생각이 다르네요”라고 말하는것과
“고객님은 저와 생각이 틀리네요”라고 말하는 것에는 엄청난 차이가 있다.
전자는 상대방을 인정해주는 격이 되고 좀더 쉽게 다른 생각으로 바꿀수 있다면
후자는 상대방이 잘못되었다는 약간의 감정이 개입된 말이라고 할수 있다.
이렇듯 우리는 고객을 대할 때 ‘틀리다’라는 말보다는 ‘다르다’라는 말을 사용해야한다.
말을 함에 있어서 상대방을 배려하는 마음가짐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우리는 과거 현재 미래를 행복과 성공을 위해 살았고 또 그렇게 살아갈 것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항상 왜? 그래서? 어떻게?를 생각해야한다.
이것은 자기 자신에게 스스로 묻고 대답하는 필요․ 충분조건 이라 할수 있다.
이 조건이 충족 될때 우리는 더 많은 발전을 가져 올수 있을 것이다.
성공이라 하면 대단한 것처럼 보이지만 우리는 ‘오늘 보다 나은 내일’ 실패는 ‘오늘 보다 못한 내일’
이라는 생각으로 조바심 내지 말고 차근차근 한 단계씩 올라가려는 마음가짐이 필요하다.
또, 항상 자신감을 가지고 밝은 표정으로 사람을 대하며 상대방을 존중한다는 의미의 존칭어를 사용하고, 고객의 기분을 좋게 할 수 있는 ‘접대용 멘트’ 를 준비하고 고객과 나의 커뮤니케이션도 중요하다.
이때 고객의 수준에 맞추어 대화 한다면 자신에 대한 신뢰를 상승 시킬수 있을것이다.
그리고 심리전에서도 밀려서는 안된다. 즉 주도권을 빼앗기지 않아야한다.
사람을 움직이는것은 결코 돈이 아니다. 바로 ‘성의 있는 태도와 정, 그리고 인간미, 감성적 멘트’ 라고 할수 있다. 이렇게 우리가 노력을 보일때 고객의 마음은 움직일 것이고 돈으로 보상한다 할수 있다.
“한국 사람은 정에 약하다”라는 점을 이용해서 고객의 마음을 움직이도록 하자. 


●심리●
요즘 젊은 사람들은 시키는 일 외에는 스스로 일을 찾아서 하지 않는다고 한탄을 늘어놓는 관리자가 있다.
그런 한탄을 한다는 것 자체가 자신에게는 젊은 사람들을 움직일 만한 힘이 없다는 것을 만 천하에 알리는 것과 같다고 할수 있다.
“돌격 앞으로!”를 외치는 관리자가 아닌 “나를 따르라!” 식의 솔선수범하며 언제나 말이 아닌 행동하는 리더가 된다면 모두가 따르게 되어있다는 인간심리를 이용하도록 하자!

   

 

select * from g4_write_B12 where wr_is_comment = 0 order by wr_num asc limit 5

1146 : Table 'home.g4_write_B12' doesn't exist

error file : /bbs/board.ph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