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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정계좌에 복리이자를 붙게 하자>
글쓴이 : 화미주 날짜 : 2004-12-20 (월) 12:07 조회 : 3637
12월 13일 <사장님 교육>

⊙감정계좌, 복리이자
※고객님의 감정 계좌에 좋은 감정을 예입을 하는 것들......
복리 이자가 붙는 단어들을 사용한다!!!!!
→미소,사랑,격려,감사,겸손,유머,부탁용어,쿠션용어,위로,관심,양
보,정,신뢰감,솔선수범,경청,인간적,감성적,존칭어....등등
♣이런 단어들만 선택한다면....고객님의 감정계좌에 복리이자가 붙
을 수밖에 없다!!!
  아무리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해주는 미용실이라해도....스텝과 디
자이너간의 이해와 존중이 없는 분위기속에서 진정한 편한 서비스
를 받고 있다고 느끼지 않는다!!!!!!
♣우리 서로가 존중하고 배려할 때 ...고객님도 진심으로 느끼고있
다!! 우리의 감성 서비스를.....
 
※고객님 감정계좌에 나쁜 감정을 예입하는 것들....
→단어선택의 잘못으로 인해...부도난 고객들이 무려 96%이다!!!!!
→지시,명령,반말,인격모독,무표정,사무적인 말투,무관심,대답없는
행동,억압,협박,공갈,미움,사나움,인상쓰는것,단답형 대답.......등

♣직원들 서로간의 반말들이 ..주위 고객님이 듣고 계시단걸,잊지
말라!!!
  좋지 못한 디자이너와 스텝관계에서 고객들이 “부도”를 낸
다!!!!
  긴장하자!!
  고객님은 우리의 모든 언행을 감시한다는 사실을.....

※단어 선택의 잘못으로 인해.....
  우리의 팀웍은 깨져간다는 걸 잊어서는 안된다!!!
※사무적인 디자이너와 스텝의 만남은.....사무적일 수밖에 없다!!
  서로간의 말을 들어주지 않고,일하는 것이 “놀이”가 아닌“노
동”으로 느껴지기에..피곤할 수밖에 없다!!
※“놀이”하는 분위기면....고객님도 신바람이 난다!!! (충성 고객
확률이 높아진다!!)

※시키는 일만 오로지 하는 융튱성 없는 사람들이 있다!!!!
→옆에 있는 사람이 괴롭다!!! (즉,고객이 답답하고 괴롭다!!!)

※이런 말들은 부도난 고객으로 만드는 지름길이다!!!
→비난,비평,불만,비교!!
  충고,지적도 원하지 않을땐...부도 수표이다!!!!!

※아침엔....“희망과 계획”으로 목표를 설정하라!!!! (명상의 시
간을 가져라!!)
  낮엔....“성실과 노력”으로 아침에 계획한 것들을 “행동”으
로 옮기는 시간이 되어야 한다!!
  밤엔....“반성과 기도”로써 반민교사하는 시간이 되어야 한
다!!!!

※“변화”만이 살길이다!!
  “파괴”만이 건설을 이룬다!!!
 
※알은...알속에서 빠져 나오려고 껍질과 싸운다!!!!
  하나를 파괴하지 않으면...새로운길을 건설할 수가 없다!!!

⊙지금의 마인드로는 성공할수 없다!!!
 “도전하는 인생은.....성공여부를 막론하고 아름답다!!!”



**사랑이란........
<자라지 않으면......사랑이 아니다!!!!!
  키우지 않으면.......사랑 아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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